로컬 브랜딩 학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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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강사명 : 이성주, 이가람, 나즈미아, 캘빈/챤텔, 케이티 콜커, 이정희, 제니퍼, 이스즈, 츠치야 타케미, 히로유키
  • 수강료: 무료
  • 학습회차:
  • 제공기관: 울산광역시민관협치지원센터
  • 평점: ★★★☆☆
  • 증명서: 발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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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좌 내용

- 1차시 : 울산지역의 정체성을 찾아 볼 수 있는 신라안경의 브랜드 사례를 알아본다.
- 2차시 : 국내최초 체중증량 피트니스센터, 메루치 양식장의 브랜드 사례를 알아본다.
- 3차시 : 말레시아 지역 자원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브랜드를 만들어 나간 말레시아 로컬 선진지 사례를 알아본다.
- 4차시 : 말레시아 문화를 자랑스럽게 강조하는 로컬브랜드로 티셔츠, 모자등의 패션 제품을 통해 말레시아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"아폼"브랜드의 사례를 알아본다.
- 5차시: 매주 1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150여개의 로컬브랜드가 참여하는 포틀랜드 파머스 마켓에 대해 알아본다.
- 6차시: 지역에 녹아들어 지역민들과 함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거점, 미국 포틀랜드 주립대학에 이야기를 알아본다.
- 7차시: 로컬브랜드 자본에 필요한 투자, 지역에서 펀드를 조성한 사례에 대해 알아본다.
- 8차시: 지역먹거리로 활성화를 시키고, 지역 먹거리 잡지를 발간하고 있는 이스즈 대표를 만나 후쿠치인의 사례를 알아본다.
- 9차시 : 전통문화 자원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메이크업 브러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전통문화 자원을 지속가능케 하는 쿠미노의 사례에 대해 알아본다.
- 10차시 : 지역민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구성하고 로컬 콘텐츠의 기획, 생산의 발신 기지로 만들고 있는 이이네 타케하라의 사례에 대해 알아본다.

강좌 목차

회차 회차명 학습하기
1 울산 신라안경 (부제 : 울산의 제조업 DNA 발견한 신라안경) 시작
2 울산 메루치양식장 (부제 : 울산에서 시작된 멸치의 혁명, 메루치 양식장) 시작
3 말레시아 쿠알룸푸르 언플러그 (부제 : 로컬에 기여하는 편집샵, 언플러그) 시작
4 말레시아 쿠알룸푸르 아폼 (부제 : 로컬의 본질을 공유하는 아폼) 시작
5 미국 포틀랜드 파머스 마켓 (부제 : 지속가능한 로컬푸드 커뮤니티 포틀랜드 파머스 마켓) 시작
6 미국 포틀랜드 주립 대학 (부제 : 지역에 기여하는 지역대학교 미국 포틀랜드 주립 대학) 시작
7 미국 포틀랜드 시드 펀드 (부제 : 투자로 로컬브랜드를 지지하는 미국 포틀랜드 시드 펀드) 시작
8 일본 설월풍화 후쿠치인 (부제 :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로컬공간 일본 설월풍화 후쿠치인) 시작
9 일본 쿠마노 (부제 : 혁신을 통한 지역전통공예살리기 일본 쿠미노) 시작
10 일본 이이네 타케하라 (부제 : 함께 잘 사는 지역 만들기 일본 이이네 타케하라) 시작

참고 도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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